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줄 서는 식당 용산 쌀국수 가게

by 포도당님 2022. 5. 24.

줄 서는 식당 18회 (2022년 5월 24일 방송)에서는 첫번째 식당으로 용산 용리단길에 있는 베트남 쌀국수 가게를 찾았다. 이 곳은 방송인 박나래가 해장용 음식으로 자주 배달을 시켜먹던 곳이다. 

줄 서는 법

수기로 웨이팅 리스트를 작성하는 방식이다. 

인테리어 

베트남에 온 듯한 이국적인 풍경의 인테리어다. 동남아 감성의 포인트 소품으로 꾸몄다. 마치 베트남 여행에서 현지 음식점을 방문한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하는 식당이다. 서울 속의 작은 베트남이라고 불린다. 

닭고기 쌀국수

쌀국수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깊고 시원한 국물 맛으로 한국인 뿐만 아니라 전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다채로운 식재료로 만들어져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어 더 인기다.

 보통 쌀국수는 소고기나 해산물로 육수를 사용하는 데, 효뜨에서는 닭육수를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오랜시간 끓인 진한 닭육수에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각종 토핑을 올려 동남아 현지의 맛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만든 이 식당의 대표 메뉴다. 

족발도가니국밥

특별한 묘미로 SNS에서도 핫한 국밥이다. 먼저 국밥의 메인 토핑인 돼지족발과 도가니에 적당한 식감을 위해 따로 삼는게 특징이다. 삶은 돼지족발과 도가니를 손질해 육수와 똠냥 소스를 넣고 다시 한번 끓인다. 거기에 숙주의 아삭함과 파, 다진 고추를 올려 칼칼한 맛을 더한다. 

닭목살튀김

식감 장인 메뉴다. 12시간 코코넛 소스에 재워둔 부드러운 닭목살에 감칠맛을 더해주고, 맥주거품으로 만든 반죽을 입혀 기름에 튀겨준다. 거기에 고수와 특제 디핑 소스를 곁들이면 코코넛의 고소함과 이색적인 소스의 맛이 조화로운 손님들의 최애 메뉴가 된다. 

냉분짜

신선한 채소를 면위에 가득 올리고 입맛 돌게하는 육수를 붓는다. 그리고 냉분짜 맛의 핵심인 돼지고기는 특제 양념소스와 함께 불향 가득 입혀가며 굽고 플레이티 해주면 시원한 육수와 돼지고기 단짠의 맛 그리고 채소의 아삭한 식감이 잘 어우러진 특별한 여름 시즌 메뉴가 된다. 

효뜨

  •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0가길 6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오후 10시 (주말에는 오후 9시까지 영업)

 

댓글